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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운지안가족이야기입니다. 

SK 통신사를 사용하는 지운이는 휴대폰의 액정이 파손되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마친 뒤 가입한 부가서비스 휴대폰 파손보험 청구를 했는데요. 어떻게 수리 절차를 거쳐서 파손보험 청구를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우선 파손된 휴대기기를 삼성전자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했습니다.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파손된 액정 외에 배터리 까지도 새상품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. 

휴대폰 기종 마다 액정 수리비는 차이가 있었습니다. 집에 있던 갤럭시 9플러스 액정 수리비를 문의하니 20만원 중 후반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. 아이가 사용하는 와이드5의 경우에는 7만원 중반정도의 액정수리비가 청구 되었습니다.

보금형폰은 수리비 역시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다행인것 같습니다. 가입되어 있는 파손보험의 적용을 받으면 약 3만원 정도에 액정을 교체할 수 있으니 참 다행입니다. 

수리를 마친 뒤 결제를 완료 후에는 수리비 명세서 그리고 수리비 영수증을 받게 되는데요. 휴대폰 파손 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이 두가지 서류와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의 가족관계증명서는 꼭 챙겨두도록 합니다. 미성년인 아이 명의의 휴대폰의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꼭  필요합니다. 미성년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사항이 없겠죠?

휴대전화에 있는 T월드 앱에 접속 후 검색 창에 파손이라고 검색을 하면 파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. 이 항목에서는 파손보험의 적용을 받아 얼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 미성년의 경우에는 사전에 미성년도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절차를 등록해야 우리 아이들도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잊지 마시구요. 

간단하게 기기 사고 경위와 정보를 입력한 뒤 보상금 지급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. 표시되는 순서에 맞게 하나씩 입력해주면 되겠죠. 앞서 언급했던 미성년의 경우에 법정 대리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때 청구일 기준 3개월이내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 두시구요. 

자 이렇게 준비한 서류들까지 첨부하여 티월드 파손2 80 보험 청구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.! 아이들 혹은 부모님들께서는 이런 파손 보험도 함께 준비를 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! 아 물론 자신의 일상에서 이런 기기류의 파손이 자주 일어난다면 항상 준비해 두는 것 이 제일 좋겠죠! 

이렇게 사고가 발생하고 난뒤 어느정도 수리비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보니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. 이렇게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겠죠/?? 

자 여기까지 티월드에서 와이드5 휴대폰액정 파손 보험 청구 방법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의 액정 수리 정보 후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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